facebook-domain-verification=wlxgzy2on4o9dhshz21n5h4o9w8bna
 

Profile

Join date: Jun 14, 2022

About

[!!LIVE@MATCH#TODAY]한국 대 이집트 라이브 무료 온라인 2022년 6월 14일

'손흥민 출격' 벤투호, 이집트전 선발 공개…고승범·김태환 선발


[골닷컴, 상암] 강동훈 기자 = 벤투호가 이집트전에 나설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과 황의조(29·지롱댕 보르도)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면서 공격을 이끄는 가운데 앞서 파라과이전과 비교했을 때 중원과 수비라인에서 라인업에 변화가 생겼다.


파울루 벤투(52·포르투갈)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이집트와의 하나은행 초청 6월 마지막 친선경기를 치른다. 벤투호는 이집트전을 승리로 장식하면서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는 각오다.


킥오프를 한 시간여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대표팀은 4-1-3-2 대형으로 나서는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과 황의조가 투톱에 서고, 권창훈(27·김천상무), 고승범(28·김천), 정우영(22·프라이부르크)이 2선에 위치해 공격을 지원하는 형태를 꾸린다.


백승호(25·전북현대)가 홀로 허리를 지키고, 김진수(29·전북), 김영권(32·울산현대), 권경원(30·감바오사카), 김태환(32·울산)이 수비라인을 형성하는 대형이다. 골문은 김승규(31·가시와레이솔)가 지킨다.


앞서 파라과이전과 비교했을 때 라인업에 일부 변화가 있다. 우선 고승범과 김태환이 이달 소집 후 처음으로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여기다 권경원과 김승규, 정우영이 다시 선발 명단에 복귀했다.


벤투 감독은 사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우리 플레이 스타일과 전술에 최대한 집중하고, 팀으로서 함께 하는 게 목표다"며 "이전 경기에서 부족했던 것들을 발전시키고, 그동안 잘했던 것은 그대로 이어가 좋은 경기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개인 커리어 최초로 A매치 3경기 연속 득점포에 도전한다. 앞서 칠레전과 파라과이전에서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골 맛을 보면서 예리한 발끝을 장전한 그는 이번엔 이집트의 골문을 겨냥한다.

갈랄 감독은 경기를 하루 앞둔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한국전에 대해 “중요한 팀과 큰 경기를 치르게 됐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을 치르고 곧바로 한국으로 오는 일정임에도 대결을 승낙한 건 우리에게도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은 중요한 팀이고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팀이다. 브라질과도 경기를 한 팀을 상대하는 게 좋은 경험이 될 거로 생각했다”면서 “오랜 시간이 걸리는 먼 여정을 감수하고 올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당초 이번 평가전은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동 득점왕에 오른 한국의 손흥민(토트넘)과 이집트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으나, 살라흐는 부상으로 결장한다. 오마르 마르무시(슈투트가르트), 무함마드 엘네니(아스널) 등 유럽파가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갈랄 감독은 “10∼11명 정도가 결장하지만, 함께 기자회견에 참석한 아무르 알술라야 등 중요한 선수들이 남아 있다. 이 경기를 통해 우리뿐 아니라 한국도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V조선, 한국 VS 이집트 축구 단독 생중계

[서울=뉴시스]김현숙 인턴 기자 = TV조선이 14일 열리는 축구 A매치 대한민국과 이집트의 경기를 단독으로 생중계한다.

14일 오후 7시 50분부터 TV조선이 6월에 펼쳐지는 대한민국 축구대표 A매치 중 마지막 경기인 한국과 이집트 경기를 내보내면서 일부 편성이 변경된다.

'뉴스9'는 기존 오후 9시가 아닌 축구 중계가 끝난 오후 10시부터 방송된다. 이어 오후 11시부터는 '화요일은 밤이 좋아 – 최고의 하모니 스페셜'이 방송된다.

한편 지난 10일 파라과이전은 손흥민과 정우영의 활약으로 무승부를 이뤘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일정] 14일 대한민국vs이집트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열려...TV조선 중계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4일(화) 20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한민국과 이집트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린다. 중계 채널은 TV조선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국가대표팀은 피파랭킹 29위를 기록 중이며, 에합 갈랄 감독이 이끄는 이집트 국가대표팀은 피파랭킹 3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집트와의 역대전적은 5승 7무 5패다.

오늘 14일 열리는 경기는 지난 2일 브라질과의 1대 5 패배, 지난 6일 칠레와의 2대 0 승리, 지난 10일 파라과이와의 2대 2 무승부 이후 벤투호의 6월 마지막 A매치다.

[오피셜] '손흥민 vs 살라' 한국, 이집트와 친선경기 확정... 14일 서울에서

[골닷컴] 김형중 기자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6월 A매치 4차전 상대가 결정됐다. 아프리카 맹주 이집트와 맞붙는다.

대한축구협회는 26일 오후 "6월 A매치 4차전 상대는 이집트"라고 발표했다. 6월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